Home l 관광안내 > 여의도

 

 



63빌딩아래 원효대교와 마포대교 사이 중간지점에 위치한 여의도 선착장은 한강철교와 철새의 도래지인 밤섬이 보이는 전망 좋은 곳으로 탁 트인 한강전경을 감상하며 지친하루를 말끔히 씻어버릴 수 있는 아늑하고 편안한 분위기 있는 곳으로 인근지역 시민들과 회사원들이 즐겨 찾는 곳입니다. 은은하게 울리는 뱃고동소리 들으며 강바람 일렁이는 선착장에서 모처럼 만의 여유를 즐기십시오.
http://www.cn-hangangland.co.kr 

 


한강 내의 섬 선유도의 옛 정수장을 활용한 국내 최초의 재활용생태공원이다.2002년 4월 26일 서울특별시 영등포구 양화동 선유도에 개장한 시민공원이다. 양화대교 아래 선유정수장 시설을 활용한 재활용생태공원으로 부지 면적은 총 11만 400㎡이다. 선유도는 본래 선유봉이라는 작은 봉우리 섬으로 일제강점기 때 홍수를 막고, 길을 포장하기 위해 암석을 채취하면서 깎여나갔다. 1978년부터 2000년까지 서울 서남부 지역에 수돗물을 공급하는 정수장으로 사용되다가 2000년 12월 폐쇄된 뒤 서울특별시에서 164억 원을 들여 공원으로 꾸민 것이다. 한강의 역사와 동식물을 한눈에 볼 수 있는 한강역사관·수질정화공원, 시간의 정원, 물놀이장 등의 시설이 들어서 있다.

 


한강의 양화대교에 걸쳐있는 섬인데 과거에는 정수장, 취수장이었던 삭막한 공간을생태공원으로 탈바꿈한 공원입니다.
정수장의 건물 및 구조물들을 다 헐지않고 물을 흐르게하고 희귀한 식물을 심어 재활용을 한 생태공원이라는 점에서 교육적으로도 의미가 있는 곳입니다.
http://hangang.seoul.go.kr/map/sunyudo.html 

 


서울 벚꽃 명소 여의도 윤중로.  국회 의사당 뒤편으로 30~40년 된 왕벚나무 1천4백여 그루가 5.7km의 길을 하얀 꽃구름으로 덮는다. 벚꽃이 만개하는 주말엔 수십만의 인파가 몰려든다.

서울에서 멀리가지 않고도 벚꽃을 즐길 수 있는 여의도, 한강변을 끼고 있어 벚꽃과 함께  한강변에서 시원한 강바람을 맞으며 따스한 봄기운을 느끼려는 사람들이 많다.
http://www.viewkorea.co.kr/Korean/yunjung.htm

 


 


서울 한복판에 온갖 야생화가 피어나는 들판과 버들치, 송사리, 붕어가 뛰노는 샛강이 있다. 갈대와 물억새가 무성하게 자라는 샛강 생태공원에는 6km의 산책로가 조성돼 있고, 20∼30m간격으로 설치된 안내판을 통해 우리 토종식물에 대해 공부할 수 있다.

국내 최초의 생태공원으로 천연기념물 제 323호 황조롱이를 비롯해 흰뺨검둥오리, 왜가리, 제비꽃, 말즘, 버들치 등 희귀 동식물이 살고 있다. 생태공원에는 자연을 해치지 않기 위해 벤치와 매점은 물론, 동식물들의 휴식과 수면을 위해 가로등도 설치하지 않았다. 연중 이용이 가능하나 동물의 산란기에는 일부구간의 출입이 제한된다
http://parks.seoul.go.kr/yeouido
 

 
 

여의도 샛강 상류에서 서강대교 강변남단까지 길이 3.8km로 이어지며, 주변에는 국회의사당, 63빌딩, KBS· MBC·SBS 등 방송국, 금융·증권가 등이 있습니다.

이 곳은 한강의 서울 시계 내 중심지역으로 밤섬, 샛강 등이 비교적 자연상태로 잘 보존되어 있고, 둔치 내에는 야외무대, 유람선 선착장 등 위락시설이 어느곳보다 많이 설치되어 있어 이용 시민들의 발길이 끊이지 않는 곳이기도 합니다.

특히 1997년 조성된 여의나루 “우리꽃동산”과 “샛강생태공원”은 학생들의 자연 학습과 시민들의 산책장소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또한 밤섬은 각종 철새의 낙원이기도 합니다.


 


지상 60층, 지하 3층, 연면적 16만 평방미터의 거대한 수직도시 63빌딩은 높이 264m의 초고층 전망대 63골든 타워를 비롯해서 대형 실내 수족관, 실감 영상의 묘미를 느낄 수 있는 초대형 화면의 아이맥스 영화관, 쇼핑센타, 식당, 볼링센타, 은행, 우체국까지 갖춘 한마디로 말해 거대한 수직도시이다.

63빌딩 정상에 위치한 전망대에서는 서울 도심은 물론 맑은 날에는 멀리 인천 앞바다까지 바라볼 수 있는데, 투명한 엘리베이터는 고도에 따라 변하는 전망을 볼 수 있어 마치 비행기를 탄 느낌이다.
http://www.63city.co.kr 

 


KBS [韓國放送, Korean Broadcasting System] 한국방송공사법에 따라서 설립한 공영방송사.

1927년 사단법인 경성(京城)방송국(호출부호:JODK)으로 시작한 한국 방송은 1947년 정부 수립과 함께 중앙방송국(호출부호:HLKA)으로 출발했다. 1953년 서울 중앙방송국으로 개편하고 1961년 서울 국제방송국과 서울 텔레비전방송국을 개국했다. 1968년 3개 방송국을 통합하여 중앙방송국으로 다시 개편하고, 1973년 한국방송공사(KBS)로 출범했다. 1976년 여의도에 본사를 건립했다.
http://www.kbs.co.kr 

 


서울시가 개설한 중앙 도매시장으로서 생산자와 소비자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하여 전국에서 위탁된 대량, 다종의 수산물을 공개경쟁매매 또는 정가/수의매매 등으로 판매하는 수탁판매사업(주력사업)과 주력 사업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한 부대시설 임대, 얼음제조 및 판매, 냉동창고 운영, 주차장 운영사업 등의 부대사업으로 구성됨
http://www.susansijang.co.kr 

 


차가운 겨울바람과 함께 날아온 겨울철새를 보러 한강으로 가보는건 어떨까? 유람선을 타고 뒤따라오는 재갈매기의 울음소리, 그리고 한강속에 숨어있는 자연의 보고(寶庫)라 불리만큼 생태계가 그대로 보존되어 있으며 여름철새들과 겨울철새들이 번갈아 쉬어가는 환승역 역할을 하는 그곳이 밤섬이다.
http://www.seoul.go.kr

 

 

* 추천! 관광정보
여의도 지역에 대한 보다 상세한 정보를 원하시는 분들은 아래의 사이트를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http://tour.ydp.go.kr/tour/tour_sub01_106.asp